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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증서

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란?

인증기관(구 공인인증기관)이 발급한 온라인 거래용 인감증명서로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인감과 동일한 기능을 하는 온라인 인감입니다. 세금계산서나 계약서 등의 문서를 발급할 때 오프라인 인감 대신 온라인으로 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로 전자서명하여 인감을 대신합니다.

* 2020.12.10. 개정 전자서명법 시행에 따라 구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.

전자서명이란?

전자서명(Digital Signature)이란 전자문서를 작성한 자의 신원과 전자문서의 변경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고유정보로서, 인증(사용자인정, 메시지인증), 무결성(메시지의 변조나 수정 등을 검출할 수 있는 기능), 비밀성(송수신자가 아닌 제3자는 볼 수 없도록 하는 기능), 부인방지(송수신 행위에 대한 부인 방지기능) 등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.

트러스빌 사용 가능 인증서 안내

<전자세금용 인증서>
신청방법
  • 기업인터넷뱅킹을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사업자(개인, 법인)

    별도 은행창구 방문 없이 거래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. 개인사업자의 경우, 개인 인터넷뱅킹(개인용 인증서 발급)을 가입한 경우 창구 방문 필요

  • 기업인터넷뱅킹을 가입하지 않은 사업자(개인, 법인)

    거래은행 창구를 방문하여 전자세금용 인증서 발급 신청(기업인터넷뱅킹 신청으로 대체) 후, 발급가능

방문신청 시 준비서류
  • 사업자등록증 사본, 법인등기부등본, 법인인감증명서, 법인인감, 신분증, 출금계좌용 통장, 위임장(대리인의 경우)
    단, 개인사업자인 경우 발급 준비서류 등이 다를 수 있어 해당은행에 문의 필요
발급절차
  • STEP 01

    전자세금용 인증서
    발급신청
    (거래은행)

  • STEP 02

    거래은행
    홈페이지 접속

  • STEP 03

    인증센터
    클릭

  • STEP 04

    전자세금용 인증서
    발급메뉴 클릭

  • STEP 05

    수수료
    납부

  • STEP 06

    전자세금용 인증서
    발급

<기업 범용 인증서>
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
  • 발급기관마다 상이하므로 각 발급기관에 문의 필요